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부산역에 씨푸드 수제 버거 전문 브랜드 ‘비킹후스’ 1호점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14 13:54
씨푸드 수제 버거 전문 브랜드 ‘비킹후스’ 부산서 1호점 오픈

▲씨푸드 수제 버그 비킹후스 1호점 모습. 사진=비킹후스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씨푸드 수제 버거 전문 브랜드 ‘비킹후스(VIKING HUS)’가 오는 15일 부산에 위치한 ‘라마다앙코르 호텔 부산역점’ 2층에 1호점을 오픈한다.

14일 비킹후스에 따르면 고대 바이킹 시대 세계관을 브랜드 스토리에 녹여, 바이킹족이 최초로 사용했다고 전해지는 ‘훈연’ 방식을 씨푸드 버거에 접목,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비킹후스’란 뜻은 노르웨이어로 고대 바이킹 전사들이 살았던 전설적인 집을 뜻한다.

바이킹 전사들은 ‘비킹후스’에서 축제를 벌이며 맛있는 음식을 즐겼다고 전해지는데, 비킹후스는 이러한 바이킹 세계관을 매장 인테리어 및 메뉴에 녹여 도심 속 전설적인 바이킹 신화시대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탄생했다.

이러한 컨셉은 최근 미래 핵심 고객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른바 ‘잘파(Zalpha)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잘파세대’란 ‘Z세대’와 ‘알파세대’를 합친 신조어로 이들은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을 하나의 놀이 문화로 인식, 유행과 트렌드를 빠르게 습득하고 새로운 경험을 하며 희열감을 느낀다. 비킹후스는 바이킹 세계관이라는 이색적인 스토리로 잘파세대에 특별한 경험과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킹후스의 버거 메뉴는 시그니처로 △슈림프 인더 피쉬 △롱쉽 버거 △슈림프 크로켓 △노르딕 브랑다드 △스모크 살몬 뵈르 △바이킹 비프 등 총 6종으로 구성되었다.

메뉴 개발에는 김동기 양식 전문 셰프가 함께 참여했다.

김동기 셰프는 한국조리사협회 중앙회 레스토랑분과의 이사이자 서울시 중랑구에 위치한 ‘다이닝주연’의 오너 셰프로, 2020년 IKA 독일셰프요리대회 올림픽 리저널팀 은메달, 2022년 룩셈부르크 요리 월드컵 대한민국 리저널팀 은메달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비킹후스는 1호점 오픈을 기념해 방문 고객 대상 1만원 이상 구매 시 20% 할인 및 사이드 메뉴(미트칠리 프라이즈, 캐럿&콘 샐러드, 파쉬 차우더 스프) 교환이 가능한 리워드 티켓 증정 이벤트를 한정 수량으로 진행한다.

이 밖에도 부산시티투어버스와 협업해여 이용객 대상 사이드 메뉴(미트칠리 프라이즈) 교환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재민 비킹후스 1호점 점장은 "바이킹 정신으로 씨푸드 수제 버거의 장르를 새롭게 개척하고자 한다"며, "씨푸드 수제 버거를 맛보며 바이킹 세계관에 흠뻑 빠져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emin3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