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카카오뱅크 인증서로 알뜰폰 개통한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14 10:13
카카오뱅크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카카오뱅크가 인증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공공기관 로그인뿐 아니라 알뜰폰 개통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넓혀 고객 편의성을 높인다.

카카오뱅크는 14일 ‘카카오뱅크 인증서’를 통한 알뜰폰 가입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핀다이렉트와 협업해 알뜰폰 유심 구매·수령 후 개통 신청서 작성 시 카카오뱅크 인증서로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향후 납부정보 자동입력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메가박스와도 협력해 회원가입 시 본인확인 수단으로 카카오뱅크 인증서를 지원한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3월 카카오뱅크 인증서 출시 후 전자민원센터 등 공공기관 중심으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핀다이렉트, 메가박스와의 협업으로 민간 범위로 서비스 영역이 본격 확대된다.

카카오뱅크 인증서는 기존 문자 등 휴대폰 본인확인과 공동인증서 방식에 비해 카카오뱅크 앱에서 생체인증 등으로 간편하게 본인확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안정성도 갖췄다. 실명확인 된 고객 신분증을 확인해 인증서가 발급될 뿐 아니라 24시간 고객서비스 센터 운영, 통합 모니터링 센터 운영으로 실시간 장애 대응 체계를 확보했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보다 다양한 공공·민간 영역에서 카카오뱅크 고객들이 편리하게 인증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인증서는 금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인 만큼 편의성뿐 아니라 안정성을 갖춘 점이 특징"이라며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보다 많은 영역에서 카카오뱅크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