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교육청 광교신청사 전경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
설명회는 유튜브 ‘경기고입TV’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도내 고교 평준화 지역인 △수원 △성남 △안양권(안양·과천, 군포·의왕) △고양 △부천 △광명 △안산 △의정부 △용인 학군에 속한 중학교 교원과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이어진다.
설명회에서는 학군별로 △고입 전형 일정 △배정 방법 △배정 절차 등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오는 18일부터 내달 13일까지는 교원과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내달 18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도내 평준화 지역 일반고는 ‘선복수지원-후추첨’ 방식으로 학생을 배정하며 지역 중 수원, 성남, 안양권, 고양, 안산, 용인 학군은 1단계 ‘학군내배정’과 2단계 ‘구역내배정’으로, 부천, 광명, 의정부 학군은 1단계 ‘학군내 배정’만으로 각각 실시한다.
평준화 지역은 응시원서에 작성하는 고등학교 지망 순위에 따라 배정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배정 방법과 절차를 정확히 이해하고 신중하게 학교 지망 순위를 작성해야 한다.
도교육청은 설명회와 별도로 배정 방안의 세부 내용을 담은 교사용 책자와 학생·학부모용 안내서를 이달 중 제작해 배부할 계획이다.
김선경 도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장은 "2024학년도 평준화 지역의 일반고 지망 중학생과 학부모님은 온라인 설명회를 적극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생과 학부모의 진학지도를 돕고 배정 방식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