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 ‘크크&낙낙’ 우리동네캐릭터 본선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13 19:19
남양주시 마스코트 캐릭터 ‘크크&낙낙’

▲남양주시 마스코트 캐릭터 ‘크크&낙낙’.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 마스코트 캐릭터 ‘크크&낙낙’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제6회 우리동네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해 전국 29개 마스코트와 대상을 놓고 치열한 각축전을 벌인다.

우리동네캐릭터 대상은 지자체 및 공공기관 정책-관광-축제 등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활동 중인 캐릭터를 널리 소개하고, 최고 지역-공공캐릭터를 선발하는 대회다.

남양주시는 20여년 만에 새롭게 리뉴얼한 크낙새 캐릭터 ‘크크&낙낙’으로 이번 대회 예선에 참가했고, 8월16일 1차 전문가 심사를 통과해 총 30개 본선 진출 작품 중 하나로 선정됐다. 최종 수상작과 대상은 9월11일부터 10월20일까지 진행되는 대국민 온라인 투표 결과(50%)와 전문가 심사 결과(50%)를 합산해 선정된다.

이기복 홍보기획관은 13일 "친근한 귀여움을 콘셉트로 리뉴얼된 크낙새 캐릭터 ‘크크&낙낙’이 이번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며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 캐릭터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투표인증 SNS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시민 참여와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6회 우리동네캐릭터 대상 대국민 온라인 투표는 10월20일 오후 6시까지 우리동네캐릭터 누리집(kocca.kr/ourcharacter/main)에서 진행된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