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유승

kys@ekn.kr

김유승기자 기사모음




누비랩, G20 디지털혁신 스타트업 2등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01 17:05

인도 DIA 피칭세션서 순환경제 2위 차지
잔반음식 절감 급식소 운영 높게 평가받아

G20 DIA 누비랩 상패

▲누비랩이 G20 디지털혁신 얼라이언스(G20 DIA) 피칭 세션에 참가해 ‘순환경제 부문’ 2등을 차지했다. 사진은 2등상패 모습. 사진=누비랩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 식품 혁신기술(푸드테크) 스타트업 누비랩이 ‘G20(20개 주요선진국) 디지털 혁신 얼라이언스(Digital Innovation Alliance, G20 DIA)’ 스타트업 피칭 세션에서 순환경제 부문 2등상을 거머쥐었다.

누비랩은 "지난달 17~18일 인도 벵갈루루에서 G20 디지털 의제 협력 행사의 하나로 열린 G20 DIA 피칭 세션에 참가해 순환경제 부문 2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G20 디지털경제장관회의에 앞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해외의 혁신 스타트업을 비롯해 투자사와 정부기관의 디지털경제 주체들이 대거 참가했다. 특히, 피칭 세션에는 전세계 29개 나라에서 △순환경제 △헬스케어 △농업기술 △디지털인프라 6개 분야 150여 개의 스타트업들이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누비랩은 올해 G20 DIA 피칭 세션에 순환경제 분야 우수기업으로 초청받아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으로 푸드 서비스를 혁신하는 비전 AI’를 주제발표해 순환경제 부문에서 당당히 2위에 올랐다.

누비랩 김대훈 대표는 "잔반과 잔식 데이터를 분석해 낭비되는 음식을 줄이고 급식소 운영을 돕는 누비랩의 기술과 성과가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김대표는 수상을 계기로 "누비랩이 하나의 생태계와 같은 급식 서비스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글로벌 대표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ky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