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포시청 테니스팀 재능기부 실천…생활체육 활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31 20:33
김포시 직장운동경기부 테니스팀 재능기부 현장

▲김포시 직장운동경기부 테니스팀 재능기부 현장.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김포시 직장운동경기부 테니스팀이 시민을 대상으로 재능기부에 나서며 테니스 인구 저변 확대와 지역체육 발전을 견인하고 있다.

김포시 테니스팀은 27일 월곶면 소재 사설 테니스장 ‘테니스아레나’를 이용하는 시민 20여명을 대상으로 3시간 동안 무료 지도를 진행했다. 이날 테니스팀 선수들은 시설 이용 시민에게 테니스 기본자세와 복식 전술, 포지셔닝 교육 등 테니스 경기에서 승리하는데 유리한 전략을 전수했다.

게임 후에는 개별 맞춤 스트레칭 방법 등도 지도했다. 이번 재능기부 활동 내용은 오는 9월 중 김포시 유튜브에 게시돼 김포시민 모두와 공유할 예정이며, 당일 현장에서 ‘김포씨의 일기’ 촬영이 진행됐다.

김포시 체육과장은 "이번 재능기부활동은, 시민이 실업팀 선수들 전문적인 지도를 받을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재능기부 행사를 열어 김포체육 발전과 김포시 직장운동경기부 성장이란 좋은 시너지를 내겠다"고 말했다.

김포시 직장운동경기부 테니스팀 재능기부 현장

▲김포시 직장운동경기부 테니스팀 재능기부 현장. 사진제공=김포시

한편 김포시 직장운동경기부 테니스팀은 ‘테니스아레나’와 올해 초 협약을 맺어 우천 시 훈련장소를 제공받고 휴일을 이용해 관내 생활체육인을 대상으로 재능기부를 하는 등 계속해서 교류하며 김포 테니스 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