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IFA 2023] 밀레, 친환경·고효율 강조 브랜드 핵심 신기술 공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31 12:58
밀레 식기세척기 G 7000 이ㅁ

▲밀레 식기세척기 G 7000 이미지.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밀레(Miele)는 다음달 1~5일(현지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3’에 참가해 친환경 및 고효율을 주제로 신기술을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IFA에는 글로벌 150개국에서 2000여 개의 기업이 참가하고 18만명의 바이어가 참여한다. 밀레는 이번 IFA 2023에서 에너지 효율성과 제품에 AI를 탑재한 혁신적인 기능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오븐에 내장된 카메라를 통해 요리를 인식하고 오븐 디스플레이에 인식된 기능이 표시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시스템인 스마트푸드 ID와 AI 진단 앱을 선보인다. 가정 내에서도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기존 밀레에서 볼 수 없었던 의류 관리기 ‘런더리 캐비닛’과 ‘퍼포먼스 시리즈’ 드럼세탁기 3종, 액티브도어(ActiveDoor) 기능이 적용된 냉장고 등 신기술을 적용한 주방가전 및 생활가전을 소개할 예정이다.

IFA 2023 정식 개막에 앞서 30일 오전 11시(현지시각)에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마르쿠스 밀레 공동 회장은 밀레의 신제품 런더리 캐비닛 ‘에어리움’에 노크2오픈 기능을 선보이며 입장했다. 그는 "소비자가 직접 에너지와 물 소비량을 확인하고, 불필요한 자원이 낭비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며 "밀레의 제품에는 에코 프로그램이 적용돼 있어 환경을 보호하고 소비자가 인지하고 바꿔가는 삶을 지원하기 위해 혁신적인 가치를 선보이며 지속가능성에 대한 밀레만의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