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강원교육청 "학교 급식, 안전한 수산물 식재료 철저 관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31 10:54
강원도교육청 청사 전경사진 2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일본 후쿠시마 오염처리수 방류로 불안감이 고조된 가운데 학교급식의 수산물 식재료 관리에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도 교육청은 지난 29일 일부 언론 매체에서 ‘학교 급식 수산물 퇴출’ 제목의 영양교사 인터뷰 기사에 대해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도 교육청은 "해당 기사의 내용은 다양한 식재료를 이용해 급식을 운영해야 함에도 민원으로 인해 수산물 사용에 자유롭지 못한 영양교사 입장을 ‘학교급식 수산물 퇴출’이라는 자극적인 제목으로 표현했다"며 "국내산 수산물의 수요 증가가 단가 상승으로 이어지며 납품업체에서 학교 대상으로 수산물 식재료를 공급할 때 가격이 인상된 상황을 ‘국내산 수산물을 구하기 어려움’이라는 표현으로 보도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도 교육청은 "현재 학교급식은 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한 수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생산(해역)부터 유통까지 여러 단계의 다중 확인된 수산물만을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일본산 수산물을 사용한 학교는 단 한 곳도 없다"며 "각급학교(유치원) 및 교육지원청 누리집에 수산물 안전성에 대한 안내 및 자료 제공을 통해 급식 수요자의 불안감 해소에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을 비롯한 급식 수요자와 수산물 급식 재료를 공급하는 도내 어민 여러분께서는 안심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산하 모든 학교급식에 안전하고 질 좋은 식재료가 공급될 수 있도록 관리 강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