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번개장터, 브랜드 리뉴얼…새 로고·UI 공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31 09:04

로고 디자인 변경…빠른 탐색·거래 위한 UI 개편

[번개장터_사진자료] 번개장터 신규 로고

▲31일 중고거래 앱(App) ‘번개장터’가 공개한 신규 로고. 사진=번개장터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국내 중고거래 앱(App) 번개장터가 브랜드 아이덴티티(Identity, 정체성)을 리뉴얼하며 새 로고와 개편된 UI(이용자 환경)를 공개했다.

31일 번개장터에 따르면, 새 로고는 기존 로고를 재해석해 브랜드 대표 색상과 글씨체를 강조한 게 특징이다. 번개를 상징하는 심볼과 텍스트 모두 이전보다 굵고 뚜렷한 폰트로 디자인해 주목도를 높였다. 로고 색상도 검은색으로 변경해 세련된 감성을 더하고, 앱 아이콘 배경 색상은 대표 색상인 붉은색 그대로 유지했다.

신규 로고와 함께 UI 개편을 통해 ‘관심탭’ 기능도 선보인다. 기존 앱 하단 바의 검색 탭을 바꾼 것으로, 해당 탭을 누르면 구독한 브랜드·상점·키워드의 상품을 등록순으로 한 눈에 볼 수 있다. 맘에 드는 상품을 발견해 거래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회사의 설명이다.

최재화 번개장터 대표는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번개장터의 서비스 성장과 함께 진화한 정체성을 보여주는 개편"이라며 "대담해진 로고처럼 편리하고 세련된 국내 대표 패션 중고 앱으로서 시장에 방향성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