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기교통공사 하남시 위례-감일동 똑버스 운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30 03:28
‘하남 똑버스’ 29일 개통식 현장

▲‘하남 똑버스’ 29일 개통식 현장. 사진제공=경기교통공사

[하남=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경기교통공사는 똑버스 공동운영사로서 29일 하남시 감일동행정복지센터(감일제1공영주차장)에서 열린 수요응답형 신교통 서비스인 ‘하남 똑버스’ 개통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강성삼 하남시의회 의장, 시민 등 50여명이 참석해 개통을 축하했다. 행사는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커팅식 및 시승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 29일 ‘하남 똑버스’ 개통 축사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 29일 ‘하남 똑버스’ 개통 축사. 사진제공=경기교통공사

경기교통공사는 똑버스를 위례동-감일동 일원에서 30일부터 시범 운행을 진행한 뒤 9월6일부터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 차량은 13인승 쏠라티로 위례동 3대, 감일동 3대씩 총 6대를 운행하며, 요금은 일반 시내버스 요금과 동일한 1450원으로 교통카드 태깅 시 수도권통합환승할인도 적용된다.

하남 똑버스는 위례동-감일동별로 운행구역을 달리한다. 위례동에선 위례동 일원과 거여역, 마천역, 장지역, 복정역을 오갈 수 있으며, 감일동에선 감일동 일원과 올림픽공원역, 거여역, 마천역, 마천시장까지 운행한다.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은 "버스요금으로 택시처럼 호출해 타는 똑버스를 통해 하남시민의 서울 접근성 및 교통 편의가 증진되길 바란다"며 "대중교통 취약지역의 도민에게 편리한 대중교통을 제공하도록 똑버스 도입 및 확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남 똑버스’

▲‘하남 똑버스’. 사진제공=경기교통공사

한편 경기교통공사는 2022년 똑버스 시범사업으로 파주시 운정-교하지구에서 10대를 운영하고, 올해 3월부터 안산시 대부도 6대,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15대, 수원시 광교 10대, 고양시 식사-고봉 7대, 김포시 고촌 10대, 화성시 동탄-향남 20대, 양주 10대를 순차적으로 운행 개시했다.

이번 하남 6대를 포함해 지금까지 9개 시-군에 총 94대 똑버스를 운행을 개시하고, 올해 안성시, 이천시 등 농어촌지역에도 똑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