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철훈

kch0054@ekn.kr

김철훈기자 기사모음




롯데시네마, 국내 영화관 최초 'IDEA 디자인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25 17:51

잠실 월드타워 '수퍼플렉스', IDEA 본상 수상
IDEA 수상 기념 특별 상영회 및 이벤트 마련

롯데시네마 수퍼플레스

▲서울 송파구에 있는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수퍼플렉스 내부 좌석 모습. 사진=롯데시네마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 롯데시네마는 서울 송파구 월드타워의 프리미엄 영화상영관(PLF 상영관) ‘수퍼플렉스’가 국내 영화관 최초로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IDEA’ 본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레드닷, iF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매년 기업의 디자인 혁신과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기준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고의 디자인 상품을 선정한다.

롯데시네마는 국내 영화관 최초로 IDEA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 월드타워 수퍼플렉스가 단순한 영화관이 아닌 시간여행을 하는 탐사선이라는 콘셉트를 통해 ‘또 다른 경험과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공간의 확장감과 몰입감을 전달하며 디자인뿐만 아니라 고객이 방문하는 입장로부터 퇴장까지의 모든 경험을 ‘수퍼플렉스’의 콘셉트에 맞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롯데시네마는 IDEA 수상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상반기를 빛낸 작품인 ‘콘크리트 유토피아’, ‘미션 임파서블: 데드레코닝 파트 원’, ‘슬램덩크’, ’밀수‘ 등의 특별상영회를 개최한다.

또한, 이 특별상영회에서 모든 고객에게 월드타워 수퍼플렉스 1만원 관람권과 스위트샵에서 사용 가능한 콤보 3000원 할인 혜택을 지급한다.

아울러, 인스타그램에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수퍼플렉스 방문 인증을 한 관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수퍼플렉스 스위트석을 포함해 사용 가능한 ‘수퍼3종 관람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소희 롯데시네마 플랫폼마케팅팀장은 "컬처스퀘어(복합문화공간)의 첫 시작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수퍼플렉스가 IDEA 본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관객의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소통하고 더 많은 체험과 공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y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