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기령

giryeong@ekn.kr

김기령기자 기사모음




현대자산운용, 머큐어 엠배서더 홍대 호텔 매각 추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25 14:13

홍대 메인상권…관광객 유입 증가세
우선협상대상자에 KB자산운용 선정

머큐어엠배서더서울홍대

▲현대자산운용이 서울 마포구 ‘머큐어 앰배서더 홍대’ 건물 매각 절차에 돌입했다. 머큐어 엠배서더 홍대 전경. 현대자산운용



[에너지경제신문 김기령 기자] 서울 마포구 동교동에 위치한 ‘머큐어 앰배서더 홍대’ 호텔 건물을 매각하기로 하고 지난 6월 우선협상대상자로 KB자산운용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KB자산운용은 그룹 계열사의 블라인드 펀드를 활용해 호텔을 매입할 예정으로 다음 달 말 인수 작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매각 대상인 ‘머큐어 앰배서더 홍대’는 홍대입구역 메인 상권의 중심에 위치한 연면적 1만7058.52㎡의 복합상업시설이다. 지하 6층, 지상 18층 규모로 상층부에는 글로벌 호텔 체인 아코르 그룹 브랜드인 머큐어 호텔이 운영 중이며 저층부에는 무신사와 SK텔레콤 등 우량 임차인을 보유하고 있다.

홍대입구역 공항철도를 이용하면 인천공항까지 환승 없이 1시간 내 이동 가능해 외국인 관광객 등 유동인구도 많은 편이다. 코로나19 완화로 최근 국내 관광 수요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호텔 실적도 개선되고 있다는 게 현대자산운용 측의 설명이다.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은 최근에 4성급으로 등급 결정을 받았고 수도권역 4성급 호텔의 평균치를 크게 웃도는 실적을 기록했다.

현대자산운용 관계자는 "향후 외국인 관광객 유입이 예전 수준으로 회복된다면 더욱 높은 실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부동산 투자업계에서는 이번 매각에 대해 그간 공급이 부족했던 호텔 거래 시장에 긍정적인 바람이 불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giryeo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