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 장흥테마기행 26일개최…여름공연 풍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25 10:20
양주시 장흥면 송암스페이스센터 본관

▲양주시 장흥면 송암스페이스센터 본관.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주시 장흥면이 오는 26일 석현리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장흥테마기행’ 네 번째 여름공연을 개최한다. 장흥면 곳곳을 관람객에게 알리고 다양한 문화공연을 제공해 장흥 관광지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서다.

장흥테마기행은 매달 1~2회 지역주민이 모여 기획하고 준비한다. 장흥 명소에서 문화관광과 연계해 다양한 테마공연을 방문객에게 제공한다. 7월15일 청암민속박물관을 시작으로 신흥레저타운-송추마을에 이어 4번째 장흥테마기행이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진행된다. 특히 다른 문화행사와 달리 장흥테마기행은 지역 상권과 연계해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에게 행사장 입장료와 음식 등에 할인을 제공한다.

청암민속박물관에서 열린 첫 번째 장흥테마기행은 통기타 라이브 공연과 커피 할인을 진행했으며, 신흥레저 워터월드에서 열린 두 번째 장흥테마기행은 100명 무료입장과 예원예술대학 실용음악과 재학생의 버스킹 공연을 진행했다. 세 번째 장흥테마기행인 송추마을 야외무대는 7080 노래 및 클래식 공연, 화가 퍼포먼스,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공연을 진행해 휴가철 장흥면을 찾은 관광객에게 무더위를 잊게 했다.

이번 4번째 장흥테마기행은 색소폰 공연을 비롯해 △그림 전시(백성연 화가) 및 퍼포먼스 △마임 공연(이정훈 마임이스트) △양주윈드오케스트라 공연 △주민 노래자랑 등 관람객 눈과 귀를 사로잡을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하고 관광객 호응을 견인할 계획이다.

이날 공연에 참석한 관람객 중 신분증을 지참한 양주시민에게는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천문대-케이블카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별빛패키지, 플라네타리움, 천문대 관람이용료를 할인해준다.

이정수 장흥면장은 25일 "가족 나들이객이 여름 휴가지로 장흥을 많이 찾아주면 좋겠다"며 "장흥을 찾는 어른은 공연으로 눈과 귀가 즐겁고, 아이는 천문대 관람으로 기억에 남을 추억을 안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흥테마기행 5번째 행사는 9월16일 양주시 장흥면 천생연분마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