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광명시 ‘스마트 건강체험관’ 2곳 설치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24 17:45
광명시 소하도서관 스마트 건강체험관

▲광명시 소하도서관 스마트 건강체험관.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광명시는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손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소하동과 광명동에 스마트 건강체험관을 설치하고 22일부터 운영 중이다.

소하도서관 1층에 설치된 스마트 건강체험관은 신장, 체중, 혈압, 체성분 측정 및 자세-체력-관절검사 장비를 갖춰 신체 건강상태를 알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검사 및 호흡 트레이닝 등을 통해 마음 건강도 체크할 수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관련 앱(APP)을 통해 건강상태를 측정한 누적 데이터와 개별 맞춤형 운동법을 제공한다. 아울러 걷기운동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게임형 스마트 걷기 운동기기와 심폐소생술 연습장비도 있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소하도서관 스마트 건강체험관은 매주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며 광명시민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 3층에도 체성분 분석기와 자세-체력-관절검사 장비를 갖춰 주민이 가까운 곳에서 건강상태를 측정하고 관련 앱(APP)을 통해 누적 데이터 및 맞춤형 운동법을 제공받을 수 있는 건강관리공간이 조성됐다.

안승필 광명시보건소 건강생활과장은 24일 "스마트 건강체험관을 통해 시민이 자기주도 건강관리능력을 높이고 비만을 비롯해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걷기 등 신체활동을 늘리는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광명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