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서식품 커피제품 광고모델 배우 공유의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 아이스 전용제품 광고 이미지. 사진=동서식품 |
특히, 캡슐커피 음료가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가운데 커피음료 대표기업 동서식품의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KANU BARISTA)’에서 아이스 전용 캡슐 제품을 선보이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카누 바리스타’는 동서식품이 지난 50여 년간 쌓아온 커피 제조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올해 2월 출시한 캡슐커피 브랜드다.
에스프레소 중심의 기존 캡슐커피와 달리 아메리카노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에 맞게 시판 중인 대부분의 커피캡슐보다 약 1.7배 많은 9.5g의 원두를 담아 캡슐 하나로 풍부한 양의 아메리카노를 마실 수 있게 했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여기에 더해 ‘카누 바리스타’ 머신은 에스프레소와 물이 각각 별도의 노즐에서 나오는 ‘듀얼 노즐 바이패스’ 방식이어서 깔끔한 맛의 아메리카노를 만들어준다. 또한, 아이스 전용 버튼도 갖춰 원터치로 간편하게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다.
동서식품은 카누 바리스타 아이스 아메리카노 전용 캡슐 2종인 ‘조이풀 스노우’와 ‘와일드 워터폴’을 내세운 신규 TV 광고와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더위 사냥을 돕는다.
‘조이풀 스노우’는 가볍게 볶은 라이트 로스팅의 원두에 매력적인 와인향과 가볍고 산뜻한 산미가 느껴지는 아이스 블렌드이고, ‘와일드 워터폴’은 짙게 볶은 다크 로스팅 원두의 깊고 풍부한 바디감과 스모키 초콜릿 향으로 진한 커피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동서식품은 설명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전용 캡슐을 구매한 고객에는 리유저블 컵, 아이스 트레이, 워터저그 등 다양한 굿즈(캐릭터상품)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 |
▲동서식품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 아이스 전용제품과 머신. |
이달 31일까지 서울 한남동 맥심플랜트 지하 2층에서 운영되는 카누 캡슐 라운지도 카누 캡슐커피를 무료시음할 수 있고, 카누 굿즈를 증정하는 후기 이벤트를 열어 방문객들에게 카누 바리스타 경험 기회를 선사한다.
이밖에 동서식품은 머큐어 앰버서더 호텔 홍대, 어반 스테이 등 숙박시설과도 캡슐 머신 공급 계약을 맺고 객실에 카누 바리스타 머신과 캡슐을 비치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카누 바리스타는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커피인 아메리카노에 특화된 캡슐커피"이라며 "아이스 전용 캡슐과 아이스 전용 버튼, 물과 에스프레소를 따로 담아 한층 깔끔한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맛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