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부천시 미취업청년 자격-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23 23:07
부천시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포스터

▲부천시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포스터. 사진제공=부천시

[부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부천시가 10월2일부터 11월30일까지 관내 미취업 청년 1775명을 대상으로 자격-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신청을 접수한다. 이번 지원에 해당되는 자격-어학시험은 토익 등 어학시험 19종, 한국사 등 국가기술자격 544종, 국가공인 민간자격 95종이다.

지원 대상은 올해 1월1일부터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9~34세 미취업 청년이며, 신청 당일 부천시에 거주해야 한다. 또한 시험 응시일 기준 미취업 상태를 유지해야 하며 건강보험 직장가입자는 제외된다.

청년 1인당 연간 최대 지원금은 30만원이며, 하나 시험 당 최대 10만원까지 3회에 걸쳐 받을 수 있다. 다만 저가 시험을 주로 응시하는 청년을 위해 연간 총 10만원 내에서 3회 이상 응시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 누리집(apply.jobaba.net)에서 회원가입 후 개인용 컴퓨터 또는 모바일로 접수할 수 있다. 12월 시험이면 다음 연도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할 때 신청 월에 발급받은 주민등록초본,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첨부해야 하고, 시험 응시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응시확인서 또는 성적표 등)와 결제 영수증, 본인명의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한다. 접수 순서대로 순차 검증해 필수 제출서류 완비한 신청자에 한해 선정 처리하며, 사업비가 소진될 때까지 지원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23일 "취업을 준비 중인 많은 청년이 응시료 비용에 부담을 느낀다고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며 "부천청년에게 자격기준 획득 기회를 더 고르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사업이니,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자격-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사업을 통해 많은 청년이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부사항은 잡아바 누리집, 경기도 콜센터, 부천시 콜센터, 부천시 아동청소년과,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주민지원센터) 복지과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