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기도-여가부 라이브커머스 창작자 양성공모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17 08:52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사진제공=경기북부청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경기도와 여성가족부가 한국민속촌 등 관광 프로그램 제품을 판매하는 실시간 소통판매 창작자(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12명을 양성한다.

경기도(경기도일자리재단)와 여성가족부가 운영하는 경력단절여성 맞춤형 온라인 경력개발시스템인 ‘꿈날개’(dream.go.kr)는 오는 29일까지 이번 교육 프로그램 훈련생을 공개모집한다. 경기도 거주 여성이면 누구나 꿈날개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되면 용인 한국민속촌 교육장에서 9월11일부터 20일까지 대면으로 교육을 받는다.

교육은 여행업계 출신 현직 크리에이터와 전문 강사가 실제 제품 판매까지 할 수 있도록 판매기획, 영상편집, 판매력 향상 화법 등을 알려주며 한국민속촌에서 실습까지 진행한다. 우수훈련생에게 한국민속촌 관광 프로그램을 판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신청 관련 문의는 경기도일자리재단 남부교육팀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크리에이터에 대해 관심 있는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23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를 배우다’라는 주제로 실시간 비대면 특강도 진행된다. 특강 이후 크리에이터 교육과정 모집설명회도 이뤄진다. 참여 신청은 꿈날개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특강 사전신청자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윤영미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경력보유여성에게 근무지와 근무시간에 제약이 없는 신규 일자리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지속적인 사업 진행으로 경력보유여성의 경제활동 지원을 위한 교육과 일 경험기회를 더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단-교육-상담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 체계인 온라인 경력개발센터 꿈날개는 2200여개 온라인 교육과 취업-직장 적응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