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명시 3일 ‘2023년 제5회 디딤돌창업 박람회’ 전문가 사전교육 진행. 사진제공=광명시 |
이번 박람회는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진행해온 경력보유 여성 디딤돌 취-창업 지원 사업을 통해 육성된 △도레미협동조합 △손만세협동조합 △마음이음협동조합 △하담사회적협동조합 △협동조합지구애나비 △에코역사 △인지놀이뱅크 △울랄라스타 △핸-쏘 등 9개 창업 동아리가 주축을 이뤄 개최된다.
취-창업 꿈을 다양한 프로젝트로 추진해온 창업 동아리들은 자기 사업을 홍보하고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사업 아이디어를 확장하고 개선할 수 있는 장으로 박람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광명시는 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3일 광명시여성비전센터에서 디딤돌창업 박람회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창업 아이템을 비즈니스로 실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전문가 사전교육을 진행했다.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경력보유 여성의 취업과 창업은 단순히 경제적인 성공뿐만 아니라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력보유 여성의 취-창업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경력보유 여성의 창업 아이템을 소개하는 디딤돌 창업박람회를 2019년부터 개최해왔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