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네이버 제페토, "생성AI로 크리에이터 아이템 창작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31 10:12

생성AI 창작이벤트 '도전! 제페토 디자이너’ 개최



13일까지 2주간 진행…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

2023073101001740100085911

▲네이버제트는 제페토에서 간단한 키워드 및 명령어만으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생성 인공지능(AI) 창작 이벤트 ‘도전! 제페토 디자이너’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네이버제트는 제페토에서 간단한 키워드 및 명령어만으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생성 인공지능(AI) 창작 이벤트 ‘도전! 제페토 디자이너’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AI 기반의 3D 콘텐츠 제작 기술 스타트업 리콘랩스와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제페토에 리콘랩스의 3D 크리에이션 솔루션 ‘3D프레소’를 적용해, 아이템 제작 경험이 없는 이용자들도 고퀄리티의 3D 아이템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3D프레소는 상업적으로 활용 가능한 데이터로 학습된 솔루션으로, 창작자의 권리를 보호하며 이용자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한다.

이벤트 참가 방법은 간단하다. 원하는 패턴, 색감, 컨셉 등 키워드를 선택하거나 명령어를 입력해 아이템 텍스처를 추출하고, 이를 제페토 스튜디오의 아이템 템플릿에 적용하는 방식이다. 각 30가지의 키워드와 명령어 입력 선택지를 마련해, 이용자마다 개성 있는 아이템을 생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창작툴을 통해 제작된 아이템 역시 #AI비서 해시태그와 함께 제출하면 공식 심사 절차를 거친 후 우수 수상작은 제페토 플랫폼 아이템샵 내 별도 AI 카테고리에 정식 등록된다.

그동안 제페토는 △3D 디자인에 익숙치 않은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아이템 제작 템플릿을 제공하는 ‘제페토 스튜디오’ △다채로운 공간을 제페토 월드로 풀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페토 빌드잇’ 등의 다양한 메타버스 내 제작툴을 제공하고 있다. 제페토에 따르면 6월 말 기준 3백만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제페토 스튜디오를 사용 중이며, 9백만개 이상의 아이템 및 월드가 출시됐다.

강희석 네이버제트 사업 담당 리드는 "이번 이벤트는 리콘랩스의 솔루션을 활용해 누구나 고도화된 기술의 도움으로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했다"며 "이를 발판 삼아 이용자가 아이템, 월드 등 다양한 창작물들을 더욱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제페토의 창작툴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생성 AI 아이템 이벤트는 이날부터 8월 13일까지 2주 동안 제페토 스튜디오를 통해 진행되며, 참가자 중 25명을 우수 콘텐츠 수상자로 선발된다. 이벤트는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해당 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