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8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 충남천안스마트그린산단 촉진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05 13:42

25234235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는 오는 10일 15시부터 충청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천안 2·3·4산단 입주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스마트그린산단 촉진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스마트그린산단사업’은 최근 사업단지의 노후와 문화, 복지, 주거, 편의시설 문제에 직면한 산업단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업이다. 전국 15개 산단을 스마트그린산단으로 지정해 미래형 산단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천안산단은 2023년 스마트그린산단으로 선정되었다.

스마트그린산단사업의 3대 주요 사업은 ▲스마트제조고급인력 양성사업, ▲스마트물류플랫폼, ▲스마트에너지플랫폼 사업이다.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금번 교육은 각각 한국기술교육대 컨소시엄(인력교육), 리드앤 컨소시엄(물류), 한국중부발전 컨소시엄(에너지)에서 진행하게 된다.

특히 ‘스마트에너지플랫폼 사업’은 중견·중소 제조업 공장을 대상으로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 구축을 돕고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에너지진단을 통하여 에너지 절감을 위한 제어시스템을 설계,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약 7,000만원의 FEMS 및 제어시스템 비용을 100% 무상지원하며 한국중부발전이 주관기업, 유호스트, 한국미래에너지, 충남테크노파크가 참여기업으로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본 설명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천안산업단지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