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부산지방국세청, 벤처·스타트업 지원.. 현장 설명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03 11:20
부산지방국세청, 벤처·스타트업 지원.. 현장 설명회 개최

▲벤처·스타트업 기업 지원 현장 설명회 모습. 사진=부산지방국세청.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부산지방국세청(청장 장일현)은 지난달 30일 벤처·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국세청의 기업지원제도에 대한 현장 설명회를 부산대학교에서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부산지방국세청에 따르면 이날 설명회에는 부산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 및 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법인세법 이해 및 적용사례, 절세 도움말 등 기업들에게 유용한 도움자료는 물론 중소기업의 성장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 △연구·인력개발비 세액공제 사전심사 제도의 취지와 혜택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설명회를 이후 참석기업의 세정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답변하는 1:1 현장상담 시간을 마련했다.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은 중소기업에게 공제·감면 적용 가능여부와 금액을 사전에 확인해 줌으로써 세무 상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기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국세청에서 시행하는 서비스이다. ‘연구·인력개발비 세액공제 사전심사 제도’는 기업이 연구·인력 개발 활동에 지출한 비용에 대해 세액공제 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는 제도이다.

한편 부산지방국세청은 주요거점도시를 중심으로 기업지원제도에 대한 현장 설명회를 순회 개최하고 있다.

부산지방국세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들이 다양한 지원제도를 활용해 세무에 대해 어려움 없이 경영에 전념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부산지방국세청은 지역 경제계의 세정에 대한 애로를 해소하고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emin3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