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회적경제 창업성장 지원사원 창업팀 모집 포스터. 사진=렛츠런파크 부산경남. |
6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 따르면 올해 역시 부산경남지역의 창의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 희망자(팀) 또는 사업자 등록 후 3년 이내의 창업 초기 사회적기업가를 대상으로 6월 14일까지 사회적경제 창업성장 지원사업에 참가자를 모집한다. 창업 아이템 심사를 통해 6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예비 창업자에게는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창업 전반에 대한 교육과 전문가 컨설팅 자금지원이 진행될 예정이다.
창업 지원사업은 지역의 스타트업 창업을 돕는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부산경남지역 예비 창업자, 초기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창업 성장을 위한 시장성 검증 방법, 지식재산권, 법무·재무·세무 지식, 사업계획서 작성, 정부 중소기업 지원 정책 등의 실무 지식 동시에 지원한다. 사업성 적격심사를 통과할 경우 1000만원내외의 창업비용과 창업과정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관계자는 "한국마사회는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를 위해 사회적책임을 다해야하는 책무가 있다. 부산경남지역의 청년 창업 및 사회적기업가들에게 성장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고, 그것이 지역경제 발전에 성장엔진으로 작용하기를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양식 등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모두의경제사회적협동조합에서 확인할 수 있다.
semin3824@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