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1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인포유앤컴퍼니, 마케팅 인사이트 솔루션의 프로토타입 개발 성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22 14:16

ek(18).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빅데이터 기반 클라우드 컨설팅 전문기업 인포유앤컴퍼니가 챗GPT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인사이트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인포유앤컴퍼니의 새로운 마케팅 인사이트 솔루션은 오픈AI(OpenAI) 기술을 적용한 마케팅 인사이트 솔루션의 프로토타입으로, 챗GPT(ChatGPT)를 활용한 뉴스 데이터 요약 기능이 탑재돼있어 마케팅, 영업, 연구, 기술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하다.

매일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더욱 신속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도와주며, 데이터를 활용하여 손쉽게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뉴스 기사의 데이터 API를 제공받아 필요한 뉴스만 선별하여, 빠르고 정확한 데이터 요약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마케팅 실무 담당자뿐만 아니라 기술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야 하는 연구 개발 담당자들에게도 긍정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픈AI의 챗GPT로 도출된 정보들에 대해 즉각적인 피드백을 남길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제공 데이터의 우선 순위를 조정하여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이종복 대표는 "비지니스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챗GPT와 같은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여러 고객 접점에서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이뤄낼 수 있도록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외부 시장 동향에 대한 정보를 취합하고 분석하는 능력을 자동화함으로써, 고객사는 더 높은 효율성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실무 담당자들을 위한 독보적인 솔루션 개발은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