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승주

lsj@ekn.kr

이승주기자 기사모음




한화시스템, '빨간펜' 교원그룹과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구축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7 10:39
한화시스템

▲15일 한화시스템과 교원그룹의 ‘메타버스 사업협력’ 업무협약식에서 어성철(오른쪽) 한화시스템 대표이사와 신영욱 교원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이승주 기자] 한화시스템 ICT 부문이 국내 교육 1위 기업과 교육용 메타버스 시장 확대에 본격 나선다.

한화시스템은 전날 ‘빨간펜’·‘구몬’으로 알려진 교육전문기업 교원그룹과 ‘메타버스 기반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교원그룹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메타버스 기반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언택트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교육서비스 공동기획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 및 업무제휴를 추진한다.

이번 협약으로 한화시스템은 교원그룹의 스마트 영어 학습 프로그램 ‘도요새잉글리시’를 ESG와 공동 개발한 교육플랫폼 ‘위캔버스’에서 서비스 하기 위한 기술검증을 수행한다. 이후 교원의 다양한 콘텐츠로 플랫폼 간 연동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메타버스 내 학생활동 분석기반 학부모 리포팅 서비스도 기획한다. 이를 통해 콘텐츠의 다양성과 학습자 교감도를 높이고, 교육용 메타버스 시장 타깃을 확대해나간다는 설명이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교원그룹의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와 사용자 특성을 기반으로 공교육도 연계, 양질의 학습지원과 학업역량을 키울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