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라그나로크 랜드버스’ 이미지. |
랜드버스는 그라비티의 대표 PC 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웹3 기반 게임이다. 아이템 드롭 방식, 몬스터 난이도, 경험치 테이블 등 여러 부분에서 라그나로크 온라인과는 차별화된 시스템이 도입됐다.
랜드버스를 플레이하면서 획득한 아이템은 대체불가능토큰(NFT)화 시킬 수 있으며 NFT 아이템은 막시온 마켓플레이스에서 USDC 기반의 ION 토큰으로 구매 및 교환 가능하다. 추후 글로벌 지갑 서비스 메타마스크를 연동해 글로벌 유저의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랜드버스는 오는 6월 말 글로벌 알파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한국 등 일부 지역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막시온 자체 플랫폼에도 첫 번째로 온보딩 된다.
그라비티와 막시온은 랜드버스 출시에 앞서 NFT 사전 판매 이벤트 2종을 준비했다. 먼저 출시 전까지 한정 코스튬, 아다만티움 블레싱, 펫 소환권 등이 들어있는 패키지 팩을 사전에 구매할 수 있는 ‘Limited items for sale!’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게임 내 땅을 소유할 수 있는 Land NFTs Ticket을 사전 판매하는 ‘Land Sale is Coming Up!’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방지원 그라비티 해외 사업 팀장은 "전세계 유저분들이 PC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막시온과 함께 웹3 기반의 라그나로크 신작 랜드버스 개발에 돌입했다"며, "라그나로크를 사랑해 주시는 유저분들이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발에 힘쓰겠다"이라고 전했다.
sojin@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