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승주

lsj@ekn.kr

이승주기자 기사모음




SK케미칼, 中 최대 뷰티 박람회 참가… "글로벌 화장품 용기 시장 공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1 08:51
SK케미칼

▲SK케미칼 차이나 뷰티 엑스포 부스 조감도. 사진=SK케미칼

[에너지경제신문 이승주 기자] SK케미칼이 글로벌 화장품 용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SK케미칼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중국 상하이전람센터에서 개최되는 ‘차이나 뷰티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시아 최대 규모 뷰티 박람회인 차이나 뷰티 엑스포는 매회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및 제조사, 유통업체, 관련 기관 등 40개국 3600여개 업체, 39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한다.

올해는 세계 화장품 소비를 이끌고 있는 중국 시장에 대한 글로벌 화장품 회사들과 중국 현지업체들의 뜨거운 홍보 경쟁이 예상된다.

SK케미칼은 이번 전시회에서 재생원료가 포함되거나 사용 후 페트(PET)로 재활용이 가능한 ‘지속가능 플라스틱 소재’와 함께 ‘플라스틱 순환 경제’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공간을 마련한다.

이를 통해 순환재활용 핵심기술과 소재, 친환경 화장품 용기를 소개한다. 특히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화장품 용기에 최적화된 소재를 알리고 기술을 지원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응수 SK케미칼 그린소재사업본부장은 "글로벌 화장품 회사들의 수요에 맞춰 친환경 패키징 시장 공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다양한 기술개발을 통해 지속가능 소재를 프리미엄 화장품 용기의 핵심 소재로 키워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