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양시 ‘적극행정 중심과제’ 선정 시민투표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05 08:32
안양시 적극행정 중점과제 선정 시민투표 안내문

▲안양시 적극행정 중점과제 선정 시민투표 안내문.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양시가 시민이 피부로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전개하기 위해 ‘2023년 안양시 적극행정 중점과제’ 선정 시민참여 투표를 오는 14일까지 실시한다.

적극행정 중점과제는 안양시에서 추진하는 사업 중 적극행정을 통한 성과로 시민편익 제고 및 불편사항 해소 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과제다.

이번 투표는 내부 실무심사를 통과한 11개 과제를 대상으로 1일부터 14일까지 ‘국민신문고(epeople.go.kr)’을 통해 진행된다. ‘국민생각함’ 탭의 ‘생각모음’에서 ‘2023년 안양시 적극행정 중점과제’를 검색해 참여할 수 있다.

투표는 안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1개 과제 중 적극행정 중점과제로 선정되기를 희망하는 과제 5개를 선택해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투표 결과 상위 5개 과제는 적극행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적극행정 중점과제로 최종 선정되며, 안양시는 적극행정 제도 지원 및 분기별 성과 점검 등 시민이 체감하는 성과 창출을 위해 연간 특별 관리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5일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보다 빠르고 세밀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 중점과제 선정 투표에 시민은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 달라"고 요청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