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포시 ‘어린이안전 길라잡이’ 제작배포…전국 최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04 21:03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김포시가 전국 최초로 만든 ‘어린이안전 길라잡이’를 5일 제101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김포시민에게 배포한다.

‘어린이가 안전한 70만 도시 조성’이란 목표를 설정하고 김포시는 어린이 안전을 위한 시설안전, 식품안전, 안전교육, 환경안전, 교통안전 분야에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어린이 안전은 분야별로 담당 부서 및 담당자가 달라 시민은 분산된 정보를 따라다녀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김포시 안전담당관은 관련부서 회의를 열어 전국 최초로 어린이 안전관련 내용을 통합적으로 안내하는 ‘어린이안전 길라잡이’를 제작했다.

김포시 어린이안전길라잡이

▲김포시 어린이안전 길라잡이.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시 어린이안전길라잡이

▲김포시 어린이안전 길라잡이. 사진제공=김포시

어린이안전 길라잡이에는 △어린이놀이시설 배상책임 보험(안전담당관, 시설안전) △어린이식품보호구역 감시원 지도-점검(식품위생과, 식품안전) △어린이안전문화 체험관 운영(보육과, 안전교육) △어린이시설 중금속 검사(환경과, 환경안전) △어린이보호구역 바닥신호등 설치(교통과, 교통안전) 등이 담겨있다.

김포시는 어린이안전 길라잡이를 오는 7일 열릴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운양동 한옥마을, 걸포 중앙공원, 장기 중앙공원, 구래 중앙공원, 마송 중앙공원)에서 이를 필요로 하는 시민에게 배부한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4일 "어린이 안전이 보다 강화되도록 분야별 담당자 간 원활한 소통 및 협업 체계를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어린이가 안전하고 보호자가 안심할 수 있는 김포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