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유정복 인천시장 "ADB 연차총회 개최로 인천 국제도시 위상 세계 무대에 떨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04 00:04
33

▲유정복 인천시장이 3일 윤석열 대통령과 추경호 경제부총리와 함께 하고 있다. 사진제공=페북 캡처

유정복 인천시장은 4일 "윤석열 대통령과 추경호 경제부총리와 함께 ADB 연차총회 개회식을 송도 컨벤시아에서 성대하게 치렀다"고 밝혔다.

유 시장은 전날 밤 늦게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했다.

유 시장은 글에서 "대통령의 축사와 같이 이번 ADB 연차총회는 아시아와 함께 국제사회의 견고한 연대와 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나가는 자리였다"고 적었다.

유 시장은 이어 "그 안에서 대한민국의 국제 역할을 공고히 하며 국제도시 인천의 위상을 세계 무대에 세운 매머드급 행사"라고 말했다.

35-vert

▲사진제공=페북 캡처

유 시장은 그러면서 "k-pop 아이돌 뉴진스를 비롯해 전통무용, 비보이, 국악 등 문화공연을 비롯해 인천 송도의 상징인 한옥 호텔 경원재에서 드론 쇼와 함께 한 만찬이 각국의 귀빈들께 좋은 인상으로 남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유 시장은 마지막으로 "이날 시장 주재의 오찬에서도 거버너, ADB 이사회 및 경영진 등 주요 내빈들과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를 말하고 국제 교류의 장을 열겠다"고 강조했다.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