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방세환 광주시장 "아이들, 안심하고 편안한 학교생활 하도록 다양한 협력사업 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03 00:26

시-광주하남교육지원청-광주경찰서. ‘학교 내 불법촬영 예방·점검 ’맞손‘
교육경비예산 23.6% 증액...경기도교육청과 미래교육협력지구 공동추진

89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 사진제공=페북 캡처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은 3일 "광주 아이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사업을 적극 추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방 시장은 전날 늦은 밤에 자신의 SNS에 올린 <늘 함께하는 방세환의 희망도시, 행복광주>란 제목의 글을 통해 광주 아이들의 교육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했다.

방 시장은 글에서 "‘더글로리’란 드라마가 인기를 끌며 학교폭력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뜨겁다"면서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지인들을 통해 대강의 스토리를 접하며 학교에 대해 보다 세심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다"고 적었다.

88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페북 캡처

방 시장은 이어 "오늘, 광주시-광주하남교육지원청-광주경찰서가 모여 ‘학교 내 불법촬영 예방 및 상시점검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소개했다.

방 시장은 그러면서 "올해 교육경비예산을 지난해보다 23.6%가량 증액했고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공동추진을 협약했다"면서 "교육에 있어 시가 지금보다 더 큰 역할을 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방 시장은 마지막으로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아이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토록 하겠디"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경기 광주=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