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7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고양시의회-항공대 4차 산업인재 발굴 논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02 22:30
고양특례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한국항공대 4월28일 간담회

▲고양특례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한국항공대 4월28일 간담회. 사진제공=고양특례시의회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고양특례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는 4월28일 한국항공대학교를 방문해 △고양시 지원 사업 추진현황 △대학-지역 간 상생발전방안 등에 관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고양시 관내 대학으로써 지역사회 공동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한국항공대학교 요청에 따라 환경경제위원회 위원 8명 전원이 참석했다.

본격적인 간담회에 앞서 손동숙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항공우주산업은 기술혁신, 경제성장 및 국가안보를 이끌어갈 핵심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국내 유일 민간항공대학인 한국항공대학교와 고양시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항공우주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시의회 차원에서 도울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 고양시와 한국항공대학교가 협력하고 있는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 교육 및 문화 협력활동,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대한 사업 평가 및 향후 진행 계획과 협력 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간담회에서 허희영 총장은 "항공대가 위치한 화전역 인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봄 축제기간 전후로 지역 문화축제를 기획하고 있으니 환경경제위원회 위원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추가적으로 고양드론앵커센터 설립 등 고양시에서 항공 분야에 대한 관심과 투자에 감사드리고, 추후 ‘고양시’하면 ‘드론 산업 허브’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전문인력 양성에 힘쓸 테니 고양시에서도 많은 지원을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간담회를 마치고 손동숙 위원장과 위원들은 전시 항공기 관람 및 첨단 무인기 연구센터 시설을 견학했으며, 이후 개최된 경기도지역협력연구센터(GRRC) 성과 발표회에도 참석해 기업들 제품 시연을 지켜보고, 기업관계자들과 현장에서 바라는 점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