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과천시 ‘안녕? 바다!’ 주제로 어린이날 축제 연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01 09:03
2023 과천어린이축제 포스터

▲2023 과천어린이축제 포스터. 사진제공=과천시

[과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과천시는 오는 5일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중앙공원(별양동) 분수대 일원에서 ‘어린이 축제’를 개최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1일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3년간 어린이날 축제가 제대로 개최되지 않았는데, 오랜만에 의미 있는 주제로 축제를 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축제를 통해 우리 어린이가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멋진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대형 캘리그라피와 전통타악 공연으로 시작해 바다와 고래를 살리기 위한 소망을 담은 체험형 설치작품, 공연과 놀이마당, 과천종합사회복지관과 육아종합지원센터 체험부스 등이 선보인다. 아울러 과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하는 바다와 환경을 주제로 한 어린이 그림 대회도 함께 진행된다.

2023 과천어린이축제 체험 모형도

▲2023 과천어린이축제 체험 모형도. 사진제공=과천시

특히 ‘나의 바닷 속 친구들’을 주제로 바다 생물 모형에 드로잉하거나 색칠하는 미술활동 등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어린이들이 바다 생태계와 환경보호 중요성을 배울 수 있다. 딱지치기와 구슬치기, 단체 줄넘기 등 행사장을 찾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전래놀이마당’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가족창작극, 벌룬쇼, 버블&마술쇼, 시민참여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한편 과천시는 별도 안전관리 계획을 수립해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원활하고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