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성제 의왕시장 ‘집집마다 똑똑똑’격려방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01 06:46
김성제 의왕시장 ‘집집마다 똑똑똑’ 격려방문

▲김성제 의왕시장(오른쪽) ‘집집마다 똑똑똑’ 격려방문.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김성제 의왕시장이 4월27일 ‘집집마다 똑똑똑’ 사업현장 3곳에 잇달라 방문해 사업관계자와 지원 대상자를 격려하며 일손을 보탰다.

집집마다 똑똑똑 사업은 취약계층 쾌적한 주거환경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3월 체결한 의왕시, 사회적협동조합 행복드림플러스, 경기중앙교회 바람막이 봉사센터의 업무협약에 따라 연 2회 안전점검 및 도배, 장판, 새시 교체 등을 지원한다.

김성제 의왕시장 ‘집집마다 똑똑똑’격려방문

▲김성제 의왕시장 ‘집집마다 똑똑똑’ 격려방문. 사진제공=의왕시

현재까지 100여 가구를 대상으로 LED 전등, 콘센트, 스위치, 수도꼭지 교체 등을 무료로 진행됐다. 특히 가스밸브가 훼손돼 위험한 상황에 있던 가정을 발견해 발 빠르게 사전 대처한 사례는 이번 사업 큰 성과로 뽑히고 있다.

정지곤 사회적협동조합 행복드림플러스 부이사장은 "집집마다 똑똑똑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가정안전을 점검하고, 주거환경 개선으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춘복 경기중앙교회 담임목사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일에 꾸준히 참여해 온정 나눔을 더하고 언제나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제 의왕시장 ‘집집마다 똑똑똑’격려방문

▲김성제 의왕시장 ‘집집마다 똑똑똑’ 격려방문. 사진제공=의왕시

김성제 시장은 "어려운 가정을 일일이 방문해 노후된 시설을 점검하고 바로 수리와 교체까지 이어지는 이번 사업은 주거 취약계층에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항상 애써주는 행복드림플러스와 경기중앙교회에 감사하며, 시에서도 어려운 이웃이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