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8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카카오뱅크, 자립준비청년 대상 금융교육…1.6억 기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28 12:55
카카오뱅크
[에너지경제시문 송두리 기자] 카카오뱅크는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금융교육 ‘모두의 자립’ 프로젝트에 총 1억6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모두의 자립은 카카오뱅크가 금융 사각지대에 놓인 자립준비청년과 보호대상아동의 금융 지식 강화를 위해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기획한 실습형 금융교육 프로젝트다. 다음달부터 12월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자립준비청년이란 양육시설 또는 위탁가정 등에서 생활하던 보호대상아동이 일정 연령이 돼 보호가 종료됨에 따라 자립을 시작해야 하는 청년을 의미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교육 지원을 받는 대상은 자립준비청년과 보호대상아동 70여명이다.

카카오뱅크가 아이들과미래재단에 전달한 1억6000만원을 교육 지원금 제공과 금융교육 프로그램 제작에 사용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자립준비청년들은 전문 금융강사에게 멘토교육과 금융교육을 받게 되며, 이후 보호대상아동들에게 금융 지식과 자립 준비 경험을 전달하는 멘토 역할을 담당한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모두의 자립 프로젝트를 시범적으로 운영했다. 대다수의 자립준비청년과 보호대상아동이 용돈 관리 방법 등 금융의 기본 개념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발견해 모두의 자립을 정규 프로젝트로 기획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금전적 지원에 그치지 않고 실습형 금융교육을 제공해 자립준비청년들의 자립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 활동을 준비했다"며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게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