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산은·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협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05 17:15
산업은행

▲5일 서울 여의도 KDB산업은행 본점 IR센터에서 강석훈 산은 회장(오른쪽)과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KDB산업은행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5일 산은 본점 IR센터에서 ‘국내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산은의 벤처투자플랫폼과 해외 네트워크를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 산업 육성 노하우와 결합해 K-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에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K-컬처의 초격차 산업화’라는 국정과제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국내 콘텐츠 스타트업의 발굴과 투자유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등에 적극적으로 협업할 예정이다. 특히 6월에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스타트업 Fair 넥스트라이즈에서 콘텐츠 스타트업 전시관을 운영한다.

앞서 지난달 17일 산은은 본점 IR센터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K-콘텐츠산업 스페셜 넥스트라운드를 공동 개최했다. 두 기관의 업무를 소개하고 유망 콘텐츠 스타트업 4개사(플립션코리아·사운드플랫폼·비디오몬스터·더불미)의 투자유치 IR을 진행했다.

강석훈 산은 회장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꾸준히 협력해 K-콘텐츠 산업의 초격차화를 지원하는 등 대한민국의 글로벌 콘텐츠 강국 도약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