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철훈

kch0054@ekn.kr

김철훈기자 기사모음




메타버스로 산업단지 방문 않고 입지·분양정보 한눈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03 16:56

산단공, '산업단지 메타버스 홍보관' 구축
3일 경산4일반산업단지 오픈...순차적 확대

산업단지 분양 메타버스 홍보관 서비스 메인화면

▲산업단지 분양 메타버스 홍보관 서비스 메인화면. 사진=한국산업단지공단

[에너지경제신문 김철훈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전국 산업단지의 분양 활성화를 위해 자체 개발한 ‘산업단지 분양 메타버스 홍보관’을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산단공은 산업단지에 입주하려는 기업이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입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메타버스 기술을 개발, 3일 경북 경산4일반산업단지에 첫 개소했다고 이날 밝혔다.

산단공은 경산 산업단지를 시작으로 향후 산단공이 개발하는 모든 산업단지의 분양 정보도 메타버스 홍보관을 통해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경산 산업단지 메타버스 홍보관은 신규 조성한 경산4일반산업단지를 △분양 정보존 △입지 투어존 △홍보존 등 3개의 존으로 구성해 입주 희망기업이 다양한 체험을 하고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분양 정보존’에서는 드론 촬영을 기반으로 구역별 △분양가격 △허용용도 △건폐율·용적률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입지 투어존’에서는 입지의 특장점과 로드맵, 개발 전후의 모습 등을, ‘홍보존’에서는 경산4일반산업단지의 미래 청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산업단지 분양 메타버스 홍보관’은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어플 설치 없이 URL 접속만으로 PC, 모바일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산단공은 지난해 12월 메타버스 홍보관을 시범 구축, 지난 1월 경산4일반산업단지의 9차분양공고시 메타버스 홍보관 안내를 통해 4필지, 4만3454㎡의 신규 분양 성과를 이루었다.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메타버스 분양 홍보관을 통해 산업단지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분양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개발하는 산업단지의 분양 정보를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방식으로 제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kch005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