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자연보호중앙연맹 강원도협의회, 30일 정기총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30 23:02

정기총회, 30일 홍천군협의회서 열려
심 도협의회장 "자연보호 전국 세미나 강원도 개최 추진하겠다"

자연보호중앙연맹,,

▲자연보호중앙연맹 강원도협의회는 30일 오전 11시 홍천군협의회에서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심영호 도협의회장, 이상명 총재, 원제용 도의원(부총재), 남기범 홍천군협의회장 및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자연보호중앙연맹 강원도협의회는 30일 오전 홍천군협의회 회의실에서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상명 중앙연맹 총재와 심영호 도협의회장, 원제용 도의원(중앙연맹 부총재) 및 홍천·횡성·화천 군협의회장 및 회원들이 참석했다.

자연보호중앙연맹 강원도협의회 회의 개최 중

▲자연보호중앙연맹 강원도협의회는 30일 오전 홍천군협의회 회의실에서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도협의회는 올해 제14회 외국인 유학생 울릉도·독도 자연유산 보전운동(6월), 제12회 그린시드 캠프(7월 말∼8월 초), 제43회 자연보호 전국세미나(9월), 제44주년 자연보호헌장 선포기념식(미정) 등 중앙연맹 주요 사업계획 참여 및 강원도 자연보호 워크숍(10월), 지역별 활동 현황 등을 논의했다.

이상명 총재는 "강원도협의회의 총회를 제 고향 홍천에서 하게 돼 반갑다. 항상 자연보호를 위해 애쓰는 회원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과 강원도 자연보호를 위해 많이 힘써 주길 바란다"며 인사말을 했다.

심영호 자연보호중앙연맹 도협의회장

▲심영호 강원도협의회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심영호 도협의회장은 "코로나19 이전에는 매년 워크숍을 했다. 1년에 한 번 정도 모여 각 시군의 활동 방향 또는 내용 등 토의·정보 교류 및 친목도 다지는 좋은 기회인데 그동안 몇 년 동안 못해 상당히 아쉬웠다. 중앙연맹의 일정에 따라 조정 해 워크숍을 개최하도록 하겠다. "며 "올해는 소원했던 회원님들의 교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자연보호협의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자연보호중앙연맹은 전국 60만 회원이 활동하는 민간 봉사단체이다. 1978년 10월 5일 자연보호헌장을 선포하고 매년 선포 기념일을 맞아 환경부 후원으로 기념식을 주도해 자연보호 유공자들을 표창하고 헌장정신을 계승해 나아가고 있다. 연맹은 전 세계적 기후위기에 맞서 ‘2050 탄소중립 생활 속 ESG 운동’으로 전국 60만 회원들이 가정에서부터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덜하기, 장바구니 들고 다니기, 식목일을 3월로 앞당기는 서명 운동도 펼치며 자연이 살아야 우리가 산다는 정신으로 자연보호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홍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