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6월 07일(수)



동두천양주 장학사 19명 ‘양주농촌 팸투어’ 호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30 11:15
동두천양주교육청 장학사 ‘양주시 농촌체험 팸투어’ 참여

▲동두천양주교육청 장학사 27일 ‘양주시 농촌체험 팸투어’ 참여.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주시는 27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장학사 19명을 대상으로 ‘양주시 농촌체험 홍보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는 양주의 숨어있는 농촌자원을 이해하고 농촌체험 필요성을 인식해 기관 간 협력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학사들은 농업기술센터 방문을 시작으로 남면 맹골마을, 광사동 원학농장을 찾아 두부-청국장 만들기, 꽃차체험 등 농장 특색을 살린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팸투어에 참여한 장학사 A는 "농촌 자연환경에서 오감으로 즐기는 체험활동을 통해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인지하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며 "아이들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두천양주교육청 장학사 ‘양주시 농촌체험 팸투어’ 참여

▲동두천양주교육청 장학사 27일 ‘양주시 농촌체험 팸투어’ 참여. 사진제공=양주시

전춘 양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팸투어가 양주의 뛰어난 자연경관 외에도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도농복합도시임을 부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농촌자원을 활용한 대면-비대면 체험활동을 개발 보급해 관내외 체험객 유치에 힘써 사계절 방문하고 싶은 양주가 되도록 위상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