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8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한 달 만기도 가능…하나은행, '하나 타이밍 적금' 리뉴얼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30 11:06
하나은행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하나은행은 소액으로 단기납입을 선호하는 금융소비자들의 새로운 금융 트렌드에 맞춰 하나 타이밍 적금을 리뉴얼해 1개월 초단기 만기 상품을 다음 달 7일부터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한국은행이 지난해 10월 ‘금융기관의 여수신 이율 등에 관한 규정’을 개정해 적금 상품의 최소 만기를 1개월로 단축함께 따라 금융 거래 환경 변화와 금융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선제적으로 마련됐다.

하나 타이밍 적금은 하나원큐 앱에서 가입 가능하며 고객이 설정한 금액(10~5000원)을 게임을 하듯이 타이밍 적금 전용 입금 버튼을 터치해 적립하고 터치 수에 따라 우대금리가 제공되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MZ세대의 금융 트렌드에 맞춰 게임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접목해 고객이 직접 버튼의 이미지와 문구를 개성에 맞게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을 적금 전용 위젯으로 꾸미고, 위젯을 누르면 입금 버튼까지 바로 터치할 수 있어 재미있게 저축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

가입금액은 1000원 이상 50만원 이하다. 타이밍 버튼 입금한도 최대 15만원을 포함한 월 최대 납입한도는 65만원이다. 만기는 최소 1개월부터 6개월까지며, 금리는 기본금리 연 2.95%에 우대금리 최대 1.0%포인트를 더해 최대 연 3.95%(4월 7일 개정시행일 기준·세전)까지 가능하다.

우대금리는 △타이밍 버튼 입금 우대 최대 0.8%(만기전일까지 누적입금횟수 40회 이상) △자동이체 등록 0.1% △친구추천 또는 재예치 우대 0.1%다. 또 최대 5회까지 재예치도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상품 리뉴얼을 기념해 ‘신나게 놀아~봄, It’s 타이밍’ 이벤트도 5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하나 타이밍 적금, 하나의 정기예금, 주택청약종합저축을 하나원큐에서 신규 가입한 고객들은 추첨을 거쳐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하나원큐에서 하나 타이밍 적금을 가입한 고객 3만명에게는 매일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롭고 다양한 금융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더욱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