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김동연 "바이오, 첨단모빌리티, AI빅데이터 등 신성장 산업 견인에 앞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23 12:19

"경제의 역동성 살리고 우리 경제가 활력 넘치도록 할 것"
김 지사, 약속 8일 만에 ‘반도체지원TF’ 출범 소식도 전해

[크기변환]52546410395_a935e9f423_b

▲김동연 경기도지사 사진제공=경기도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3일 "경기도가 바이오, 첨단모빌리티, AI빅데이터 등 신성장 산업을 견인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세계 최대 ‘반도체 메가클러스터’, 오늘 출발합니다>란 제목의 글을 통해 이런 뜻을 언급하면서 "구체적인 실행에 첫발을 내디딘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글에서 "지난주, 첨단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지원하는 조직을 만들겠다 약속했다"면서 "8일 만에 ‘반도체지원TF’가 출범한다"고 소개했다.

김 지사는 특히 "경기도, 용인시 그리고 관련기관 등이 모두 힘을 모았다"면서 "기업과 함께 관성을 뛰어넘는 상상력을 발휘해 불합리한 규제의 개선, 인력양성 등을 적극적으로 뒷받침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77

▲사진제공=페북 캡처

김 지사는 그러면서 "이번 ‘반도체 메가클러스터’ 유치는 그간 경기도가 해당 기업과 긴밀히 소통하며 다른 지역과 치열하게 경쟁하고 준비한 결과"라면서 "앞으로 반도체뿐만 아니라 바이오, 첨단모빌리티, AI빅데이터 등 신성장 산업을 견인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끝으로 "경제의 역동성을 살리고 대한민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다짐하면서 글을 줄였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