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기보-서울여대 산학협력단,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촉진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2.22 14:14
기보-서울여대 산학협력단,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촉진 ‘맞손’

▲이선희 기술보증기금 서울서부지역본부장(사진 왼쪽)과 강승석 서울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장(사진 오른쪽). 사진=기술보증기금.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22일 기보 서울사무소에서 서울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강승석, 이하 산학협력단)과 ‘기술이전·사업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보에 의하면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기술이전 중개 추진을 위한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산학협력단 보유 기술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을 발굴, 기술이전과 기술금융 지원을 통해 R&D 성과의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중소기업 기술수요 및 기술이전 중개를 위한 정보 공유 △기술이전을 위한 협상단 공동 구성 △기술이전계약에 따른 중개수수료율 등 업무추진에 필요한 내용을 협의하고,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술이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기보는 기술개발 및 사업화 자금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에 맞춤형 보증지원을 제공하고, 중소기업이 R&D과제 신청시에는 서울여대 교수 매칭서비스 등 비금융서비스 지원도 병행하기로 했다.

한편, 기보는 중소기업 기술거래 플랫폼인 ‘스마트 테크브릿지’를 운영중으로, AI 기술매칭 시스템을 활용하여 대학 및 연구소 보유 우수기술을 중소·벤처기업으로 이전하고 사업화를 촉진하여 중소·벤처기업의 기술혁신과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이선희 기보 서울서부지역본부장은 "기보와 산학협력단이 기술거래 촉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상호 교류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기술이전 생태계 확산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며, "기보는 기술거래, 특허기술가치평가, 직접투자 등 다양한 중소·벤처기업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역동적 혁신성장을 위한 정부 정책에 적극 부응하겠다"라고 밝혔다.

semin3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