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희순

hsjung@ekn.kr

정희순기자 기사모음




블루 아카이브, 日 이어 韓서도 앱스토어 매출 1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2.01 16:45
블루아카이브

▲블루 아카이브가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다.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넥슨이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개발사 넥슨게임즈)가 일본에 이어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가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한 것은 지난 2021년 11월 출시 이후 처음이다. 넥슨 측은 "전날 진행한 업데이트에 대해 이용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다"라며 "출시 이후 1년이 지난 시점에 이같은 성과를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평했다.

넥슨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달성을 기념해 오는 8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10회 모집 티켓’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5일부터 13일까지 ‘무료 모집 100회 캠페인’을 진행한다.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무료 모집 10회’를 지급하며, 오는 13일에는 특별히 ‘무료 모집 20회’를 선물한다. 또, ‘아로나의 스페셜 보너스! 로그인 캠페인’을 통해 출석 체크 시 ‘청휘석’ 200개를 선물하고, 7일차에 접속하면 ‘호시노(수영복)’의 상호작용 가구 ‘비치사이드 둥실 튜브’를 제공한다. 이 외 사전등록 보상으로 ‘청휘석’ 1200개와 더불어 ‘상급 전술 교육 BD 선택권’, ‘상급 활동 보고서’ 등 다양한 성장 재화를 지급하고, 사전등록 누적 50만 명 달성에 따라 ‘10회 무료 모집 티켓’을 선물한다.

김용하 ‘블루 아카이브’ 총괄PD는 "이번 페스와 백야당 이벤트에 큰 성원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며 "올해에도 선생님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개를 준비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hsju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