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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현대백화점 직원이 AI 챗봇 상담 서비스 ‘젤뽀’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현대백화점 |
젤뽀는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AI기반 일대일 고객 상담 서비스로, 현대백화점과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 관련 상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지점별 쇼핑 혜택, 팝업스토어, 신규 브랜드 등 영업 정보를 비롯해 주차 사전 정산, 온라인 상품 주문조회, 배송 현황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AI 챗봇 상담 서비스는 카카오그룹 인공지능 자회사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자연어 AI엔진 ‘어드밴스드 머신 러닝(Advanced Machine Learning)’을 활용했다. 앞서 약 10개월의 개발기간 동안 2만5000여건의 고객 상담 테스트를 거쳐 97%에 이르는 정답률을 기록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일반 AI 챗봇 서비스와 차별화를 위해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채팅 상담’ 기능도 탑재했다. 젤뽀로 현대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부터 자체 패션·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스타일에이치(STYLE-H)’ 등 현대백화점에서 만든 콘텐츠 확인은 물론, 추가 문의 등 심층 상담이 필요하면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현대백화점 통합콜센터 상담원 연결을 통해 채팅 상담도 가능하다.
상담 이용 방법은 총 6가지로 △현대백화점 모바일앱 △현대백화점 홈페이지 △현대백화점 공식 카카오톡 채널 △더현대닷컴 모바일앱 △더현대닷컴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콜센터 상담 중에도 젤뽀 사용을 원할 경우 ‘보이는 ARS’를 통해 AI 챗봇 상담으로 연결하면 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AI 챗봇 상담 서비스 젤뽀가 단순 상담 서비스를 넘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 개발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시스템을 꾸준히 도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inahohc@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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