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스파크플러스 |
2021년 10월 정식 서비스를 오픈한 스플라운지는 주요 업무지구 내 비즈니스 라운지를 복잡한 계약 절차 없이 멤버십 결제 후 월 단위 구독으로 사용 가능한 서비스다. 출입 QR발급과 좌석 예약이 가능한 SP 앱을 통해 공유오피스 라운지 21곳, 지하철 라운지 지점 4곳 등 서울·경기 주요지역 총 25곳의 라운지를 사용할 수 있다.
지난해 스플라운지 방문 이용객 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을지로센터원이 전체 방문 이용객의 10.3%가 찾아 이용률이 가장 높았다. 해당 지점은 지난해 5월 도심 권역 내 우수한 입지에 넓은 라운지가 갖추어진 거점오피스 맞춤형 지점으로 오픈했다.
이외에도 홍대입구역(10.2%), 잠실롯데월드(8.3%), 마들역(7.6%), 공덕역(6.4%)의 이용률이 높았다. 거점오피스를 도입하는 기업고객이 증가하면서 공유오피스 라운지의 사용 비중이 크게 늘었고 마들역점 등 재택근무 및 개인 업무 공간 수요에 대응 가능한 직주근접 지점의 인기도 여전히 높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이용주 스파크플러스 고객그룹 그룹장은 "스파크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SP 워크스페이스를 통해 수도권 주요 업무지구에 있는 오피스지점을 간편하게 방문 예약하고 QR 체크인 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이 스플라운지를 찾고 있다"며 "거점오피스를 도입한 기업 고객 역시 시스템 내에서 임직원 등록 및 관리를 직접 할 수 있어 스플라운지 이용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그룹장은 이어 "앞으로도 수도권 지점 확대는 물론 기업 및 개인고객 모두 하이브리드 워크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오피스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daniel1115@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