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올림플래닛 ‘엘리펙스’, CNB미디어 공간연구소와 메타버스 사업 MOU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14 16:29
월간스페이스 mou 02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왼쪽)과 황용철 CNB미디어 공간연구소 대표가 14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올림플래닛은 월간 CNB미디어 공간연구소와 삼성동에 위치한 올림플래닛 본사에서 ‘엘리펙스’를 통한 메타버스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미디어 콘텐츠 분야’ 메타버스 사업 활성화를 위해 중장기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올림플래닛은 메타버스 사스(SaaS,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해 CNB미디어 공간연구소와 메타버스 공간을 빌드할 계획이다. CNB미디어 공간연구소는 ‘월간 SPACE(공간)’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MT)를 위한 콘텐츠를 지원하고 인프라를 공유할 예정이다.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 분야까지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의 영역을 더욱 확장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림플래닛의 엘리펙스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양사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