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정진

leejj0537@ekn.kr

이정진기자 기사모음




광주도시公,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3회 연속 ‘우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0.05 15:01

능력 중심 공정한 인사관리·구성원 역량개발 유도 성과

광주광역시도시공사

▲광주광역시도시공사.

[광주=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광주광역시도시공사(사장 정민곤)가 최근 교육부와 고용노동부가 공동 주최하는 2022년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에서 3회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공공 및 민간기관에서 능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관리하고 재직 중인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자원 개발이 우수한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사업이다.

인증 심사는 3년마다 진행되며 인사관리체계 수립, 채용·인사평가·배치 등 인사제도 운영, 성과목표 관리, 역량개발 제도 운영 등 인적자원관리와 인재육성 계획, 교육훈련 참여도 및 교육훈련 투자 정도 등 인적자원개발 부문에 대한 평가로 이뤄진다.

광주도시공사는 조직과 개인의 목표가 체계적으로 연계된 성과평가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력개발제도를 도입하는 등 인적자원개발을 위해 노력한 결과, 2016년 최초 인증 이후 3회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얻었다.

정민곤 광주도시공사 사장은 "공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인적자원관리가 중요하다"며 "향후에도 전문인재 육성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과 투자를 통해 공사 경쟁력을 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leejj0537@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