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산학협동재단·한국무역협회, ‘2022 스타트업 투자 Booster IR 대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9.07 15:29
12314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산학협동재단과 한국무역협회는 대학산업기술지원단과 함께 ‘2022 스타트업 투자 Booster IR 대회’ 본선대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스타트업 투자 Booster IR 대회’는 국내 스타트업이 투자사의 투자를 유치하도록 지원하고, 최종 투자를 유치한 스타트업에게는 산학협동재단이 Booster 보조금을 추가로 지원하는 대회로, 기업 가치상승에 Booster가 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전날 치러진 본선에는 최종 스타트업 12개사가 무대에 올랐고 심사위원으로 국내 유수 전문 투자사 8개사와 주최기관 산학협동재단, 한국무역협회 관계자가 참여했다.

금상은 ZeroOne AI에게 돌아갔으며, 은상과 동상은 각각 로보프렌, Tesollo가 수상했다.

플랜에이치벤처스의 원한경 대표는 심사총평을 통해 "이번 대회를 발판삼아 스타트업들은 투자사와의 파트너십을 이어가길 바라며, 추후 후속투자 유치까지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주최기관 산학재단 전종찬 사무총장은 "본 대회를 통해 투자유치에 성공한 스타트업에게는 재단에서 추가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