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웅현

ad0824@ekn.kr

박웅현기자 기사모음




충청남도 관광재단, 관광 스타트업 유망기업 8개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9.02 15:07

기업별 최대 2천만 원, 최소 1천만 원 지원

ㅓ
[내포=에너지경제신문 박웅현 기자]충청남도 관광재단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충남 관광산업의 혁신을 이끌 ‘2022 충남관광 스타트업’ 8개 기업을 선정 발표했다.

재단은 지난 7월부터 ‘2022 충남관광 스타트업 공모’를 실시했다. 해당 공모사업은 충남관광에 기여하고 관광산업 생태계 혁신을 이끌 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사업이다.

사업계획서를 기준으로 1차 서류심사 결과 기업 12개가 통과했다. 2차 발표심사를 거쳐 기업 8개를 최종 선정하고, 업체별로 사업화 지원금 최대 2천만 원, 최소 1천만 원 등 총 1억여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올해는 거리두기 완화 등으로 증가하는 여행 수요에 대비하여 충남관광의 매력 향상을 극대화할 다양한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한편 선정된 기업들 대상으로 9월 중 사업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충청남도 관광재단은 사업화 지원금 외에도 기업 성장을 위한 교육· 컨설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춘식 충청남도 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관광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관광산업 회복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는 시점이라며, 이러한 기대감에 부응하여 도내 관광산업이 재도약하기 위해서는 혁신이 필수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스타트업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충남관광의 혁신을 가져와 업계의 무한한 성장과 확장을 이뤄낼 수 있다고 기대한다면서, 올해 선정 기업들이 충남 관광산업 발전에 새로운 동력을 가져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라 밝혔다.


ad0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