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국푸드테크실용전문학교, ‘한식 면&만두요리 전문점 창업스쿨’ 첫 수업 시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8.30 12:29
한식창업스쿨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지난 29일 한국푸드테크실용전문학교(구,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가 오픈한 ‘한식 면&만두요리 전문점 창업스쿨’의 첫 강의가 시작됐다.

오는 9월 5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 한식진흥원의 ‘2022년 한식 교육과정 지원사업’의 선정과정인 ‘한식 면&만두요리 전문점 창업스쿨’이 운영되고 있다. 창업스쿨 과정은 점포 창업 및 운영을 위한 이론교육과 차별적 경쟁우위를 위한 면요리를 위한 육수, 고명, 양념 실습과 자가제면 및 가맹점 형태의 제품 실습, 만두요리를 위한 만두소 만들기 및 만두빚기와 제품실무 실습을 통해 가장 기본적인 조리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구성했다.

첫 수업의 시작은 (사)한국외식산업진흥원 한국빅데이타외식교육원 김혁 원장의 ‘성공하는 외식업 콘셉트기획’이란 주제를 통해 사업의 개념과 경쟁우위 콘셉트 만들기, 나만의 사업계획에 대한 수업이 진행됐고, 이어 강상현 부원장의 ‘SNS마케팅 실무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활용’에 대한 수업을 통해 내 점포를 고객에게 인지시키고 찾아오게 만드는 마케팅 방법에 대한 수업으로 진행됐다.

이후 이어지는 김혁 원장의 ‘상권분석’, 김예주 박사의 ‘메뉴기획과 가격전략’, 김형민 소장의 ‘시장 트랜드 분석 및 프랜차이즈 안전창업’ 수업과 ㈜알에스푸드빌(대표 유창용)이 운영하는 브랜드인 ‘한국수’ 가맹점 점포에서 취급하는 면요리 실습, ㈜더드림(대표 변동춘)이 운영하는 브랜드인 ‘변동춘명동칼국수’에서는 육수, 고명, 양념 실습과 자가제면 실습을 진행하고 스타덤블링(대표 고석환)이 운영하는 브랜드인 ‘내고향훈장만두’의 만두소 제조 및 만두빚기, 만두요리 실습을 통해 이론과 실습교육이 계속 진행된다.

교육에 참여한 분들은 외식업 창업 또는 업종전환, 취업 등의 목표를 가지고 첫 수업부터 진지하고 열정적으로 강사가 전해주는 정보들을 꼼꼼히 메모하면서 수업에 임했다.

이번 과정을 기획한 황정기 한국푸드테크실용전문학교 본부장은 "한식 면&만두 창업스쿨은

성공 취업과 성공 창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개설된 프로젝트 프로그램"이라며 "한식 면요리 및 만두요리 분야는 스테디셀러 외식 아이템이며, 넓은 시장과 비교적 낮은 원가구조, 일품요리 형태의 빠른 회전율, 간편조리 및 낮은 운영 리스크 등 외식업 경쟁우위를 갖고 있어 취업과 창업에 적합한 분야"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교육을 통해 외식업 점포를 창업하거나 취업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점포경영을 위한 체계적인 실전 이론교육과 실전 메뉴실습을 통해 보다 안정적으로 외식업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