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풀무원, 메타버스 통해 '두부공장 견학'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8.23 14:21

가상공간에 두부공장 구축…라이브 견학·두부 만들기 체험도

[사진4] ‘풀무원 두부 팩토리‘ 월드 전경

▲풀무원이 메타벅스 플랫폼 ‘제페토’를 통해 선보이는 ‘풀무원 두부 팩토리’ 월드 전경. 사진=풀무원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앞으로 메타버스 공간에서 두부 공장 견학과 두부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게 됐다.

풀무원은 비대면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 ‘풀무원 두부 팩토리’를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통해 두부와 식물성 단백질 제품의 우수성을 라이브로 견학하고, 두부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풀무원 두부 팩토리는 △두부생산 공정라인 △웰니스 키친(식물성 지향 식품 체험 존) △친환경 에너지 체험 존 △퀴즈 미션 수행존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직접 두부공장 방문 없이 실제와 비슷한 공간에서 공장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견학 이후 온라인 두부 만들기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오는 9월부터는 ‘메타버스 풀무원 두부 팩토리 라이브 견학’을 실시할 예정이다. 기존 대면 견학 프로그램을 비대면 메타버스 방식으로 전환해 어린이에게까지 체험 기회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두부 팩토리 라이브 견학은 매월 3회 매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60분간 진행된다. 만 7~13세 자녀를 둔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자에게는 두부와 두부 요리 만들기 키트, 안내장이 집으로 배송된다. 이후 해당 날짜에 비대면 방식(ZOOM)을 통해 수업에 참여하면 된다.

다음 달 견학 참여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받는다. 매월 셋째 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매회 선착순(14명) 마감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이옥규 풀무원 두부공장 홍보 담당은 "향후에도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여 일반 성인도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설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inahohc@ekn.kr

배너